전국 퀴어 모여라

[2022년 9월 달력]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본문

전퀴모 이야기/전퀴모 연간달력

[2022년 9월 달력]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전국퀴어모여라 2022. 9. 7. 09:10

잊을만 하면 비가 내리고, 태풍이 불고 이로 인한 피해가 여러 곳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자연재해만큼 무서운게 없고 인명피해는 더욱이 안타까움을 자아냅니다. 더이상의 큰 피해 없이 상황이 마무리될 수 있길 바랍니다.

 

그리고 동시에 완연한 가을 날씨가 되었습니다. 가을의 상징은 청명한 파란 하늘이 아닐까 해요. 일교차가 점점 커지고 있으니 모두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9월엔 특별한 날이 있습니다. 바로 양성애 가시화 주간입니다. 9월 마지막 일주일을 함께 장식해보며 25일에 있을 전퀴모의 살롱 드 퀴어 행사도 참고해 주세요!

 


****


2022년 9월  <차별없는 달력>파일입니다.
이전에 제작했던 차별없는 달력 활동의 모든 내용이 포함된 월간 달력이며, 자유롭게 출력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적재적소에 많이 사용해 주세요!
※이미지 파일의 무단배포 및 수정을 금지합니다.

 

2022-9월 달력_전퀴모.jpg
0.37MB

- 9.7. 생활동반자법 제정의 날
혼인이나 혈연 관계가 아니라도 함께 살기로 한 다양한 형태 의 공동체에 법적 권리와 복지 혜택을 부여하는 법안으로, 2014년 진선미 당시 새정치민주연 합 의원이 발의를 추진했지만 반대에 부딪혀 무산되었습니다. 이날을 기리려고 합니다.
- 9.8. 제1회 서울 퀴어문화축제 개최일 /제1회 인천 퀴어문화축제 개최일
2000년 제1회 서 울퀴어문화축제가, 2018년 제1회 인천퀴어문화축제가 열린 날입니다.
- 9.10. 세계 자살 예방의 날

세계보건기구와 국제자살예방협회에서 전 세계에 생명의 소중함 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2003년 제정하였습니다.

- 9.16. 세계 오존층 보호의 날

오존층 보호의 필요성과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세계 각 국이 제정하였습니다.
- 9.23. 양성애 가시화의 날 /제1회 부산퀴어문화축제 개최일

바이섹슈얼의 존재를 드러내고, 성소수자 커뮤니티 내외에서 이뤄지는 바이섹슈얼의 혐오와 지우기에 저항하며, 자긍심을 고 취시키는 날입니다. 2017년 제1회 부산퀴어문화축제 개최일입니다.
- 9.23.~9.30. 양성애 가시화 주간

9월 23일부터 1주일간으로, 다양한 성소수자를 드러내기 위해 지정하였습니다.

9.25. 차별없는 살롱 드 퀴어 개최 (전퀴모)

오래만에 광주 전퀴모가 만나는 날입니다. 모든 차별에 저항하며, 어떤 소수자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모임입니다. 많이 신청해주세요.

 


 

이번 달부터 각종 지역 모임들의 중요 행사 혹은 기념일에 대한 정보를 받습니다.

게시글에 날짜 게재를 원하시는 단체/모임이 있으시다면 저희 전퀴모 측에 메일 전송 혹은 sns로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내용 검토 후 게재 여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연락과 관심 부탁드려요!